News

제목 듀이셀, 막강한 평판지수 상승률 기록하며 순위 급등... 2020년 6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위
듀이셀 마스크팩이 지난 6월 큰 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을 이끌며 여섯 계단 올라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탑5’에 입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빅데이터 8,177,7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듀이셀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638,494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며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고 덧붙였다.

4위, 듀이셀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65 소통지수 182,578 커뮤니티지수 263,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28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46와 비교하면 131.07% 상승했다.

​구 소장은 “듀이셀은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브랜드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코스메틱 브랜드 듀이셀의 턴온크림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이목을 끌었다. 해당 제품은 피부의 빛을 여러방향으로 반사시켜 피부를 환하게 보이게 해주는 크림이다. 또한 엘라스토머 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요철을 매끄럽게 정리해주며 특히 에델바이스와 비타콤플렉스 성분을 통해 피부의 생기를 불어넣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듀이셀, 차앤박, 리더스, 미구하라, 아비브, 구달, 설화수, 셀더마, 은율, 시드물, 프리메라, 마녀공장, 센텔리안24, 맥스클리닉, 듀이트리, 홀리카홀리카, 더마픽스, 다자연, 제이엠솔루션, 리리코스, 메디앤서, 아이샤드, 그뤼너씨, 더마토리, 안나홀츠, 코스더블유, 메르셀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2019 ⓒ BuddyNetworks Inc.